NEWS

SLL, 숏폼/성교육/방탈출 소재의 웹 예능 ‘짧잘한 친구들’, ‘보건꽈선생’, ‘깜깜방탈출’ 세 편 출격!

2022.12.14

SLL, 숏폼/성교육/방탈출 소재의 웹 예능 ‘짧잘한 친구들’, ‘보건꽈선생’, ‘깜깜방탈출’ 세 편 출격!


- 유튜버 가요이를 숏폼 콘텐트 고수로 만든다! ‘짧잘한 친구들’ 14일(수) 저녁 7시 공개
- 꽈추형이 보건 선생님이 되어 학교로 직접 찾아간다! ‘보건꽈선생’ 15일(목) 저녁 8시 공개
- 완벽한 어둠 속에서 미션을 성공시켜라! ‘깜깜방탈출’ 17일(토) 저녁 9시 공개

 

 


‘워크맨’, ‘와썹맨’ 등 웹 예능 신드롬을 일으킨 SLL(에스엘엘)에서 신규 웹 예능 프로그램 세 편을 연달아 선보인다.
 
먼저 오늘(14일) 저녁 7시에 첫 공개되는 ‘짧잘한 친구들’은 ‘국민 웹 여친’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유튜버 가요이를 숏폼 콘텐트 고수로 키워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가요이는 대세로 거듭나고 있는 60초 미만의 짧은 세로 동영상인 쇼츠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화 게스트는 쇼츠 드라마 원톱 유튜버라고 일컬어지는 스낵타운의 강현석. 숏폼 스킬을 전수받은 가요이가 강현석과 콜라보한 숏 드라마와 스탠드업 코미디의 풀버전은 어떻게 탄생했을 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보건꽈선생’은 내일(15일) 저녁 8시에 첫 시작을 알린다. 유튜브부터 방송까지 넘나들며 올바른 성 지식을 알리고 있는 ‘꽈추형’이 일일 보건 선생님이 되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올바른 성교육을 진행하는 콘텐트다. 첫 화는 남고에서 피임을 주제로 펼쳐진다. 사전에 학생들로부터 받은 성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하고, 실습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성과 관련한 10대들의 주요 관심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과연 꽈추형은 친근한 토크 능력과 비뇨의학과 전문의로서의 지식을 토대로 10대 학생들을 올바른 성문화의 길로 인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17일(토) 저녁 9시에는 진짜 안 보이는 리얼 예능 ‘깜깜방탈출’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완벽하게 빛이 차단된 공간에서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면 암흑의 방을 탈출할 수 있는 신개념 웹 예능이다. 공포, 스릴, 리얼 몸개그 사이의 스낵 콘텐트로, 시청자들에게 원초적인 웃음을 제공할 B급 예능의 귀환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사로잡는다. 첫 테마는 ‘어둠 속 목욕탕’으로 유튜버 딕헌터와 코미디 아티스트 ?보이가 쫄쫄이에 묻은 얼룩을 모두 제거하고 깨끗해지면 방을 탈출할 수 있다. 방 안내자로는 야전삽 짱재가 함께 한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난무하는 비명 소리와 혼자 보기에는 아까운 광경이 펼쳐진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SLL은 그동안 재치 넘치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웹 예능으로 구현하며 큰 인기를 얻어온 만큼 이번 신규 프로그램에도 기대감이 높아진다. 숏폼, 성교육, 방탈출 등 다채로운 소재로 중무장한 ‘짧잘한 친구들’, ‘보건꽈선생’, ‘깜깜방탈출’은 모두 유튜브 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SLLDLAB)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첨부파일
제24기 별도감사보고서.pdf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