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국내 최초 산 청소 플로깅 웹 예능 ‘쓰봉크럽’ 21일 론칭!

2022.10.21

국내 최초 산 청소 플로깅 웹 예능 ‘쓰봉크럽’ 21일 론칭!

- 한사랑산악회 멤버들과 ‘쓰레기 봉투 수거 클럽’ 발대식

- 자연 보호를 위한 ‘쓰봉크럽’ 본격 플로깅 스타트!

 

 

월드 리딩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이 국내 최초 산 청소 플로깅 웹 예능인 ‘쓰봉크럽’을 론칭한다.
 
‘쓰봉크럽’은 종합 여행 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의 ESG 캠페인인 ‘플로깅(Plogg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사랑산악회’ 멤버들이 쓰레기봉지 수거 클럽인 ‘쓰봉크럽’을 결성해 남산, 안산, 북한산, 관악산 등의 국내 산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내용을 유쾌하게 담는다.
 
산에 대한 열정을 외쳐온 한사랑산악회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여러 세계관 중 하나로 김영남, 이택조, 배용길, 정광용이 산악회 아재 콘셉트로 콘텐트를 꾸려가고 있다. 대한 산악연맹도 인정한 한사랑산악회 멤버들이 ‘쓰봉크럽’의 초대 클럽장이 되어 신입회원을 모집하고 산 청소 플로깅을 하는 것. 대중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피식대학과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트를 통해 유튜브 예능을 선도한 SLL의 첫 콜라보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플로깅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를 담은 프로그램인만큼 일반인들도 함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전에 어플리케이션과 SNS 등을 통해 플로깅 장소를 공개해 많은 참여를 유도했다. 실제로 본격적인 플로깅 첫 촬영에 약 60명 정도의 일반인이 현장에 참여해 활동을 함께 했다고. 제작진은 “8주에 걸쳐 진행되는 ‘쓰봉크럽’ 플로깅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퍼져 나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오늘(21일) 방송에서는 한사랑산악회 멤버들이 산 쓰레기 청소차인 ‘쓰봉카’에서 신입회원을 모집한다. 플로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모여들었고 이들에게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할 수 있는 생분해 봉투, 면장갑, 파우치, 스포츠타월, 배지, 리무버블 스티커 등이 포함돼 있는 플로깅 굿즈를 직접 나눠주며 산 청소를 독려해 의미를 더한다. 과연 ‘쓰봉크럽’의 발대식은 성공적으로 진행됐는지 본 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SLL과 여기어때가 함께 기획, 제작하는 ‘쓰봉크럽’은 21일(금) 오후 5시에 SLLDLAB(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된다.

첨부파일
제24기 별도감사보고서.pdf
View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