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LL-롯데컬처웍스, 콘텐츠 IP 공동발굴 및 IP 트랜스미디어 전략적 업무 협약

2022.05.03

SLL-롯데컬처웍스, 콘텐츠 IP 공동발굴 및 IP 트랜스미디어 전략적 업무 협약

 

 
 

월드 리딩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이 롯데컬처웍스와 콘텐트 IP 공동 발굴에 나선다.
 
지난 2일 SLL(대표이사 정경문)은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최병환)와 ‘콘텐츠 IP 공동발굴 및 IP 트랜스미디어 전략적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각 회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목적이다.
 
이번 MOU를 통해 SLL은 롯데컬처웍스의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공동심사자로 참여하여 우수 시나리오 IP와 작가를 선정, 드라마로 개발한다. 양사가 협의해 선정한 작품을 토대로 SLL과 롯데컬처웍스가 콘텐트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이다.
 
IP 공동개발과 창작자 발굴을 위해 두 회사는 공동 협력 콘텐트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창작자 계약, 기획, 제작 등을 함께 추진해 뛰어난 작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정경문 SLL 대표는 “SLL의 우수한 크리에이터, 시리즈 개발 노하우와 롯데컬처웍스의 영화 콘텐트 제작 및 IP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는 “뛰어난 콘텐트 제작 능력을 갖춘 SLL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트의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한껏 발휘해 폭발력 있는 IP가 많이 발굴되고 관객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제24기 별도감사보고서.pdf
View List